현대라이프생명 ZERO 런칭, 전망은?현대라이프생명 ZERO 런칭, 전망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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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0111 / 경제이슈이야기 / 현대라이프생명 ZERO 런칭, 전망은?
현대카드가 지난 2월 녹십자생명을 인수해 현대라이프생명으로 명칭을 변경한 후,
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,
간단 명료하면서도 고객에 최상의 서비스라는 이미지와 컨셉으로 보험업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~!
현대라이프는 현재 생명보험업계에서 최하위에 그치고 있지만,
현대카드의 정태영 사장은 새로 출범한 생명보험사인 현대라이프생명을
현대카드에 필적하는 선도 금융사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고,
복잡한 생명보험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작업을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~!
현대라이프생명, 첫번째 런칭CF 광고문구!
우리는 보험을 발명하지 않았다. 매우 중대한 발견을 했을 뿐이다. 우리는 보험을 만들지 않았다. 우리는 보험을 해체했다. 심플하고 핵심적이며 규격화된 것으로. 보험은 그래야 하니까! 원점에서 시작한다. 현대라이프! |
현대카드처럼 심플한 모양의 현대라이프생명 홈페이지~!
그 첫 번째 단계로 현대라이프생명은,
1월부터 현대라이프 ZERO 상품을 판매하며, 보장성보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,
현대라이프ZERO는, 기존 보장성보험과는 달리, 보험 자체를 이해하기 쉽게 설계하고 있고,
사망, 암, 5대 성인병, 어린이 보험 등 4대 핵심보장상품을 구성한 후,
보장기간을 10년, 20년으로 단순화해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어서
복잡한 설명대신, 직관적이고 쉬운 판단이 가능하도록 했고,
복잡한 특약을 없애 상대적으로 가격을 낮췄다는 특징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~!
현대라이프생명이 저축성보험보다 보장성보험으로 첫 단계를 시작한 전략적인 이유는,
저축성보험은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화된 상황이고,
현대라이프생명은 자산운용 실력이 아직 갖춰지기 전 단계라고 할 수 있고,
최근들어 지속되고 있는 저금리 상황의 영향으로,
상대적으로 보장성보험이 위험부담이 적은 상품이기때문이라고 합니다~!
현대라이프생명은 5년내 교보생명, 환화생명의 뒤를 이어,
생명보험업계 3위를 목표로 노력중이라고 밝혔는데,
지금까지 보험업은 보험설계인(!) 위주로 운영되어왔고,
다소 복잡한 상품설명이 단점으로 지적되어왔는데,
현대라이프생명은 현대카드의 성공처럼,
생명보험업계에도 획기적인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, 목표한 실적을 거둘 수 있을지,
앞으로 관심있게 지켜볼 대목인 것 같습니다.